Dark Ride of the Glasmoon

glasmoon.egloos.com

포토로그



겨울 라이딩; 태안~천안 by glasmoon



눈이 녹기 전에는 경기권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는게 일단 방침이긴 한데
겨우내 이어진 답답함을 이기지 못하고 어제 무작정 작은애를 끌고 나갔습니다.
날씨는 오늘이 더 좋았지만 다른 일도 있는데다 다녀오면 회복하는데 반나절은 걸릴 것이기에. -,.-



원래 계획으로는 작년의 전국 투어에서 미처 찍지 못했던 곳 중 하나인 태안의 만리포를 찍고
안면도의 꽃지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거였으나... 천안에 지인들이 모인다는 정보를 입수,
결국 실제 경로는 요로코롬하게 되었습니다.
총 주행 거리는 약 400km. 근데 총 소요 시간은 약 12시간!?



저녁 모임인데다 오전까지는 아직 영하이기도 해서 느긋하게 출발했더니
만리포에 도착하자 해는 이미 넘어갈 준비를 하고 있더군요.
바다에 들어가본지도 오래됐고, 어째 나이를 먹을수록 사람이 북적대는 여름보다는
조용한 겨울 바다가 좋아집니다. 이거 안좋은건가??



간만인데 한 장으로는 서운하니 한 장 더. 그래봤자 똑같은 장소에서 방향만 전환.
관리한답시고 사이사이 조금씩 달리긴 했어도 배터리가 살짝 걱정됐는데 별 탈 없는것 같더군요.
작은애의 누적 거리도 이제 1만 킬로미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봄이 되면 시즌 전 점검차 들어가서 오일 교환하면 될 듯.


여기까진 좋았는데... 언제나처럼 뒤가 문제였죠.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기온은 떨어져, 몇 시간을 계속 달리니 껴입었어도 체온은 떨어져,
천안 시내에서 막혀 좀 늦게 도착했더니 그 사이 아저씨들은 아주 먹고 죽자 분위기;;
방잡아놨으니 먹고 놀다 아침에 올라가라는걸 뿌리치느라 아주 애먹었습니다.
아놔, 여보세요들, 나도 술 좋아하기로는 어디 가서 지지 않는단 말이우!
그래서 한밤중에 올라오려니 이미 길은 얼어가, 안그래도 움츠러든 몸은 긴장이 더해 뻣뻣해져,
헬멧 실드는 계속 닦아내도 금새 김이 서리고 손발엔 감각이 무뎌지기 시작하고..;;
아아 군시절 혹한기 훈련도 이정도는 아니었던것 같은데..;;;;

그래도 푹 자고 일어나 돌아보니 재밌었어요. ^^;
제대로된 겨울 라이딩 한 번 못해보고 계절 넘기나 싶었는데 이렇게나마 해봤으니 나름 경험치 상승?



핑백

덧글

  • draco21 2012/02/13 00:08 # 답글

    그래도 날씨 좋을때 다녀오셨네요. 겨울엔 특히나 바이크는 위험하다 들어서..
  • sanjuro 2012/02/13 06:23 # 답글

    안면도... 왠지 가까운 듯 먼 곳이죠.
  • 데빈 2012/02/13 10:15 # 답글

    어우.. 아직은 추울텐데 ㄷㄷㄷ
    손발의 감각이 무뎌진다는거 어떤 느낌인지 알아요. ㅠㅠ
  • laico 2012/02/13 12:19 # 답글

    으아 추웠겠어요. ^^
  • 로즈사랑 2012/02/13 16:24 # 삭제 답글

    ㅋㅋ 그래도 간만에 바람쐬셔서 좋았겠네요. 저는 어제 가볍게 용인 - 수원을 돌아주었답니다.
    빠떼리 간당간당했는데 충전좀 됐나 모르겠어요~
  • 두드리자 2012/02/13 22:34 # 삭제 답글

    겨울에는 큰 차를 쓰세요. 도로가 미끄럽습니다.
  • 워드나 2012/02/14 11:09 # 삭제 답글

    추운 날씨에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도로가 얼기 시작하면 바로 월동모드 진입하는데, 유리달님의 열정이 부럽네요.

    아, 그러고보니... F800R에 ABS가 달려 있나요?
  • glasmoon 2012/02/14 17:32 # 답글

    draco21 님 / 이정도나 되니까 시도했죠. 계속 영하권이면 엄두도 안냅니다;;

    sanjuro 님 / 갈때는 그래도 갈만한데 돌아오는 길은 왜이리 먼지 T_T

    데빈 님 / 자전거는 또 완전히 다른 세상이라던데요? 추운덴 춥고 더운덴 열나고 덜덜

    laico 님 / 초보의 엄살이죠 뭐. 사실 추운것보다 미끄러운 밤길이 가장 무서웠;;

    로즈사랑 님 / 전 열선 그립 최고로 켜고 다녀서 배터리에 그닥 도움이 안됐을지도?

    두드리자 님 / 알면서도 한번쯤은 이렇게 해보게 됩니다. ^^;

    워드나 님 / 넵. ABS와 열선 그립만은 달려있습니다. (나머진 전멸 orz)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