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Ride of the Glasmoon

glasmoon.egloos.com

포토로그



BMW 2시리즈 쿠페 by glasmoon




얼마나 더 뒷북을 쳐야 몇 달 방치해둔 블로그 포스팅이 정리가 될지 모르겠지만,
하여간 자동차의 제 범위(소형 쿠페) 안에서는 BMW 2 시리즈가 얼마전 론칭했습니다.
아시다시피 3시리즈에서 분리된 4시리즈처럼 1시리즈의 쿠페/컨버터블이 갈라져 나온 것이며
코드네임은 F22. 당연하지만 모 지구방위 전투기와는 일절 관계 없습니다. ^^;



일단 첫인상은 커지고 날렵해졌다 정도겠네요.
이 직전 4시리즈(F32)가 3시리즈(F30)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나오면서 뭐 달라질까 싶었는데
의외로 1시리즈(F20)와는 완전히 다르게 일신하였습니다. (F20 오너분들의 통곡이 들릴듯 말듯?)
예정된 초기 라인업은 218d, 220d, 225d, 220i, M235i 정도입니다. M2는 나중에 따로 나올테구요.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현행 차종(F20,F30)과의 연계에 더해 전세대 차종(E82,E92)을 계승한 면모가 보입니다.
덕분에 현재 BMW의 중소형 라인업 중에서 제 취향에는 가장 부합하는 외모가 되었네요.
아, 물론 이 사진은 M235i인만큼 M팩 드레스업은 필수가 되겠습니다만^^;



뒷모습은 어째 전세대 벤츠의 냄새가 좀 나는군요.
가면 갈수록 독일 3사의 특징들이 뒤섞여가고 있다는데는 반론의 여지가 없는 듯.



의외로 재미있는 것은 이쪽인데,
럭셔리 라인(아마도)으로 보이는 이것은 위의 스포츠 라인(+M팩)과 완전히 다른 인상입니다.
차체 크기 비교만 하지 않는다면 6시리즈 쿠페에게도 크게 꿀리지 않는 화려함?



기존 1시리즈와는 차원이 다른 부티가 좔좔 흐릅니다. 소형차가 이래도 되나^^;;
물론 2시리즈의 M팩과 럭셔리 라인 모두 국내에 들어올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높지 않습니다만.



인테리어도 -제가 썩 좋아하지는 않는- 신형 형님들의 그것을 거의 따르고 있구요.



이젠 구형이 된 큰애 E82, 지난 주말 장거리 드라이브 나갔다가 한 장 찍어봤습니다.
BMW 역사상 '1시리즈 쿠페'라는 이름은 이 녀석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되었네요.
확실히 포스와 카리스마보다는 귀여운(?) 인상으로 어필하는 녀석이지만 이 체급엔 그것도 괜찮고,
제가 구식이어서 그런지 위아래 잘린 하얀것보다는 이런 원형 백열등색 코로나 링이 여전히 마음에 듭니다.
달리기 실력이야 뭐 제 능력과 국내 도로 사정에 차고 넘치죠.


수년 후의 후보로 내심 염두에 두었던 F32가 영 내키지 않는 가운데
그나마 마음에 드는 하나가 지금 큰애의 후계자 F22라는게 참 아이러니네요.
여전히 혼자 타고다니니 큰 차는 필요가 없고,
폭스바겐 시로코의 모델 체인지와 F32의 페이스 리프트까지 또 몇 년 두고 봐야겠습니다.



덧글

  • 노이에 건담 2013/12/04 16:42 # 삭제 답글

    이쁘게 잘 나온 2시리즈가 땡깁니다만 제 형편을 보건데 안될거에요 확실히 ㅠ.ㅠ
  • 이세리나 2013/12/04 17:43 # 답글

    와..입에 거품물정도로 잘나왔네요.
  • 한컷의낭만 2013/12/04 18:23 # 답글

    우왕!! 이쁘네요!!!!
  • glasmoon 2013/12/04 19:20 # 답글

    노이에 건담 님 / 뭐 저도 형편이 맞아서 쟤들 데리고 다니는건 아닙... 쿨럭쿨럭~

    이세리나 님, 한컷의낭만 님 / 요새 B사 디자인 분위기로는 좀 이질적일 정도로 예쁘게 나왔습니다. 뭐지??
  • Avarest 2013/12/04 21:39 # 답글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워진 느낌입니다만 소형 쿠페에 저렇게까지 해야 했나 싶은 심정이라서요..
    저는 제 E82가 훨씬 마음에 드네요 ㅎㅎㅎㅎ
  • 아방가르드 2013/12/04 23:13 # 답글

    1,2시리즈 모두 차기형은 미니의 모듈형 전륜 플랫폼을 이용해 전륜구동이 된다고 합니다. 기변 뽐뿌가 드시면 저 차가 마지막 소형 후륜 비머 쿠페겠네요..ㄷㄷ
  • 젊은미소 2013/12/05 14:02 # 답글

    항상 신형 나올 때 '이젠 구모델이라 해도 내가 보기엔 내 차가 더 나은 것 같은데?' 하는 반응이 일단 나오게 되는 건 인지상정이라고 봅니다. ^^ 제가 볼 때는 still lots of fun이면서도 인테리어에서도 상당히 럭져리해졌기 때문에 아주 만족도 높은 차일 것 같습니다. 주말 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타는 이른바 daily driver라면 더 더욱 말이죠...
  • glasmoon 2013/12/05 14:30 # 답글

    Avarest 님 / '소형 쿠페에 저렇게까지 해야 했나 싶은 심정이라서요' 동감입니다. 근데 제 E82보다 나아보이긴 해요 크큭

    아방가르드 님 / 0 시리즈 어쩌고와 함께 분분한 설 중 하나 아니었나요? 만약 그렇게 된다면... 1 해치백은 놔두고 2 쿠페는 3시리즈 플랫폼 땡겨와서 계속 후륜 쿠페로 놔뒀으면 싶지만 그럴 리는 없겠죠 orz

    젊은미소 님 / BMW가, 그중 소형 모델이, 특히 인테리어가 싼티난다는 지적은 거의 전통에 가까운 것인데, 그게 깨질 모양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