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Ride of the Glas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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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나인티는 어떻게? by glasmoon




BMW 모토라드의 야심작, R nineT가 출시되고 슬슬 거리에 돌아다니기 시작하면서
모터사이클 부품을 만드는 애프터마켓 업체들도 전용 옵션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기실 소체와 다름없는 상태의 시판, 변화를 주기 쉬운 모듈러식 설계 등을 보면
BMW 모토라드로서도 '자 여기 백지를 줄테니 니 맘대로 해보세요' 라고 말한 것이었겠죠?
그러니 애프터마켓의 옵션 제조사나 커스텀 빌더들은 아주 신이 날 수 밖에요.



역시 발빠른 대처를 보인 곳은 BMW 모토라드 관련 옵션에 집중하고 있는 분델리히입니다.
사일랜서부터 탱크백까지 크고작은 관련 상품들을 줄줄이 내놓았는데...
(http://www.wunderlich.de/shop/de/bmw-r-1200-ninet.html)



역시 핵심은 로켓 타입의 페어링이겠죠.
분델리히는 R1200R 용으로도 이와 비슷한 페어링을 만들어 내놓은 일이 있는데다
나인티 출시 이전에 이미 이 페어링이 적용된 렌더링 이미지를 발표했을만큼 당연한 아이템.



근데 당시 그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썩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았던 것이,
정식 사진에서는 처음부터 이렇게 출시된 것인양 완벽한 매칭을 보입니다. 아~
게다가 조만간 포스팅하겠지만 지난주 정선 나갔을때 맞바람에게 호되게 당한지라, 아아~~
물론 분델리히다운, 500유로에 육박하는 애미없는 가격에 정신을 차리게 되지만 말이죠.



저 페어링을 달아보니 조상님인 R90S와 더욱 닮은 모습이 되는 것도 있고...
하여간 아마도 많은 분들이 구입 장착하시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아 R90S 프라모델 만들어야 하는데--;;



물론 이런 라이트한 옵션들 말고, 본격적인 변화를 주고싶은 분들을 위해
이런 제품들도 기획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분델리히의 렌더링이니까 필시 거의 이대로 나오겠죠.
낮아진 세퍼레이트 타입의 핸들은 기본에 완전히 감싸는 페어링에다 뒤로 잡아뺀 사일랜서 등등
콘셉트 나인티와 같은 스프린터 타입을 원하는 분이라면 완전히 환호하실 듯.
에 저요? 저는 유유자적 라이더라 기본형으로 만족해요~ 쿨럭.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겠죠.
나인티의 옵션은 과연 어디까지 나오게 될까요? 후훗~



덧글

  • 노이에건담 2014/05/10 21:40 # 답글

    차량 튜닝의 끝은 도로 순정이라는 말이 있죠.
    아마도 유리달 님께서도 이와 같은 수순을 밟아나가실듯 합니다.(텨텨텨=3=3=3)
  • 웅쨩 2014/05/11 03:31 # 답글

    BMW에서 나오는 바이크는 모두 봌서엔쥔인지...우리는 흔히 봌서엔쥔이라고 하면 뽀-셰를 떠올리지만 4륜차에서는 스바루도 있고(훠라리도 이전에 테스타로사였던가?그거는 무려 봌서-12기통이라고 들은 기억이?)모터싸이클에서는 혼다 골드윙(순수하게 골드윙만)도 있고BMW도 있으니 꼭 봌서-라고 해서 그게 뽀-셰만의 전유물은 아니지 말입니다.
  • 두드리자 2014/05/11 10:26 # 삭제 답글

    구입하셨군요.
    "맞바람에 당했다. 그래서 구입했다"는 포스팅을 기대하죠.
  • 갈가마 2014/05/11 21:34 # 삭제 답글

    뭔가 세련과 복고의 사이에서 절묘한 벨런스를 맞추는 디자인이었는데 로켓카울 한방에 그냥 복고로 확 가버리네용 ㅎㅎ
  • heegur 2014/05/12 13:31 # 삭제 답글

    뜬금 없는 질문 하나 남길게요 예전에 f800r 타실때요 윈드실드 제거하고 계기판 커버 붙여서 사용하셨잖아요
    그거 얼마에 구입할수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 glasmoon 2014/05/12 15:55 #

    계기판 커버 말씀이죠? 딜러에게 부탁해서 아마 2만원 정도에 구입하지 않았나 싶네요.
    F800R 순정으로 돌려서 넘기고 저에게 그 아이의 흔적이라곤 그 커버 딱 하나 남아있는데..;;
    필요하면 말씀하세요. 만원에 보내드리겠습니다.
  • glasmoon 2014/05/12 15:53 # 답글

    노이에건담 님 / 사실 나인티는 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순정으로 충분한 기종이긴 합니다^^;

    웅쨩 님 / 자동차보다 바이크에서 유독 회사마다 특정 엔진 형식에 대한 집착이 보이긴 하죠.
    말씀하신 박서를 비롯해서 누구는 L트윈, 누구는 V트윈, 누구는 V트윈에 세로, 누구는 3기통..^^

    두드리자 님 / 전같으면 그랬을지도 모르겠는데 쟤 데려오느라 요즘 그지라서요ㅠㅠ

    갈가마 님 / 역시 얼굴이 중요합니다??
  • heegur 2014/05/13 00:36 # 삭제 답글

    앗 이제 리플 확인했습니다 전번 남겨주시면 문자 드리겠습니다! 지역이 가까우면 직접 가지러 갈수도 있고요
    개인정보때문에 블로그에 전화번호를 남기기 힘드시면 heegur@naver.com 으로 메일한통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glasmoon 2014/05/13 10:56 #

    메일 드렸습니다. ^^
  • 워드나 2014/05/14 09:43 # 답글

    의외로 윈드쉴드와 궁합이 좋네요?
    하지만 저 아가씨는 다 벗겼을때 가장 예쁘다는 느낌이라...
  • glasmoon 2014/05/14 16:55 #

    역시 그렇죠? 아직도 내릴때마다 한번씩 둘러보게 만드는 그 매력이란♥
  • RNinet2Mon 2014/07/23 22:22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초기에 나인티 받아서 타고있는 사람입니다 ^^
    블로그 잘 보고있어요
    혹시 에프트 마켓에서 구매해서 달면 한남 모토라드에서 정비를 안해주거나 싫어하거나 하지 않나요?
    엔진 파츠는 당연히 전문가가 해야하는게맞지만 기타 옵션 파츠들은 사용자 설명서에 토크까지 명시되어있는 경우가 있어서요 ^^ 에프터 마켓에서 드레스업 파츠 구매하여 DIY로 달았는데 정비에 불이익은 없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 glasmoon 2014/08/02 17:07 #

    아 답글이 늦었네요. 어디까지나 상식 선이지만, 엔진이나 흡배기 튜닝도 아닌 이런 드레스업 부품들은 좀 달았다고 뭐라하는 곳 없을 겁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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