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Ride of the Glas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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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의 로망 by glasmoon



'대림 혼다'와 '효성 스즈키'가 국내 이륜차 시장을 양분하고 있을 때,
그 이외의 수입 모터사이클을 보는 날이면 왠지 복권에 당첨된 듯한 기분이었을 꼬꼬마 시절에
왜 거리의 오토바이는 전부 배기량이 125cc일까 궁금했었더랬습니다.
뭐 얼마 지나지 않아, 직접 타려면 뭘 준비해야하나 찾아보면서 알게 되었지만 말이죠.



그렇기에 구세기말 효성(현 KR모터스)에서 미라쥬 250과 코멧 250이 나왔을 때 놀라지 않을 수 없었죠.
"으아니 국산 바이크에서 250cc 엔진이라니!! ㅠㅠ"
쫌 달린다는 요란하게 치장한 엑시브들을 한 방에 잠재우는 대배기량 엔진의 위엄!!
한 번 타보려고 애쓰다 불발된 것이, 나중에 2종 소형 면허를 그걸 타고 따게 될 줄은 그땐 몰랐..;;



전 예나 지금이나 수퍼스포츠 계열에는 별다른 흥미를 두고 있지 않지만
척박한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 코멧 250의 R형이 거둔 성과는 결코 무시할 수 없겠죠.
면허를 따면 필수로 거치게 되는 입문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소재에 따른 무게 문제나 그 덩치를 움직이기엔 달리는 힘 등 이런저런 지적들과 함께
이제 와서는 250이라는 숫자도 그저 소박하게만 보이게 되었습니다만. ^^;



에 실은 밤사이 스팸 덧글이 달렸기에 백만년만에 관리 페이지에 들어갔더니 250만 히트더라구요.
아니 이런 방치된 구석탱이에 아직도 꾸준히 손님들이 오시다니! 게다가 광고성 스팸이라니!?

...음 뭐 오래전 혈기왕성할 때처럼 다시 부지런히 포스팅하겠다 한다면 거짓말이겠죠?
이웃분들의 블로그에 찾아뵌게 언젠지도 까마득하고 이곳도 그냥 접을까 생각한게 한두 번은 아닌데
개가 뭘 못끊는다고 죽지못해 이렇게 연명하고 있습니다.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할 따름이죠.
아, 이제 2015년이니까 블로그질 만 10년이 얼마 안남았..;;;;



얼른 말을 돌려서, 아까 잠깐 언급된 '왕년의 날차' 엑시브 말인데, 얼마전 완전히 새롭개 재탄생됐다죠?
저처럼 천상 네이키드파라면 코멧 250R은 포지션이 불편하고, 250P는 이제 너무나 구식이고,
이 엑시브 250N 정도가 입문기로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는 분들 말을 들어보니 뽑기 운이 좀 작용하는것 같긴 합니다만^^;

언제 어디까지 갈 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간 계속 잘 부탁드립니다. (__)



덧글

  • 자유로운 2015/02/27 16:58 # 답글

    잘 부탁드립니다. 전 언제쯤 저만큼 사람들이 올지 궁금합니다.
  • glasmoon 2015/02/28 11:40 #

    저도 이만큼 누적될 때까지 블로그질을 오래 할 줄은 몰랐;;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 노이에건담 2015/02/27 17:37 # 답글

    250만 히트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만 히트까지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glasmoon 2015/02/28 11:41 #

    너무 강한 긍정은 부정이라고 하던데요^^;;
  • LApost 2015/02/27 19:58 # 삭제 답글

    저 모양새의 엑시브라니 왠지 어울리지 않는 것도 같습....;;
    250만 힛 축하합니다. ^^
  • glasmoon 2015/02/28 11:41 #

    음 조만간 카울 씌운 R형도 나오겠죠? 고맙습니다. ^^
  • 두드리자 2015/02/27 20:06 # 삭제 답글

    250만 히트 축하드립니다. 조만간 하실 300만 히트 기념 포스팅을 기대하죠.
  • glasmoon 2015/02/28 11:42 #

    300 숫자에 맞추면 음... 뭐가 있으려나요? 감사합니다.
  • 어른이 2015/02/27 20:11 # 답글

    신형 엑시브진짜 이쁘죠.
    테스트모델보고 헉!!
  • glasmoon 2015/02/28 11:42 #

    그대로 나올까 싶었는데 정말 비슷하게 나왔더라구요. 헉~
  • 갈가마 2015/02/27 23:57 # 삭제 답글

    가볍고,다루기 쉽고 디자인도 이쁘고 저렴하기까지한 국산에서는 보기드문 좋은 바이크더군용 ㅎㅎ
    거기다 동급중에선 가장나은 토크빨도 맘에들구요 ㅎㅎ 다만 핸들이 너무 넓어서 스포츠주행엔 좀 방해되더군요 ..
    이기세로 미들이나 리터도 신형이 나왔으면..하지만 그건 힘들듯 합니다 ㅎㅎ
  • glasmoon 2015/02/28 11:45 #

    이런게 진작 나왔다면 제 바이크 입문이 더 빨라졌을지 모르는데 말이죠^^;
    코멧도 포맷과 엔진이 좀 바뀌어야 하지 않나 싶긴 한데... 역시 쉽지는 않겠네요.
  • 리뉴얼 중입니다 2015/02/28 12:40 # 답글

    축하드립니다~
    250 하면 생각나는게 제 드림바이크(?) 중 하나가 CBR 250RR이었죠. 구하기 힘들어졌지만....
  • glasmoon 2015/03/02 17:35 #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혼다의 저배기량 4기통은 명맥이 끊긴 상태로군요. 요샌 죄다 단기통으로 나오니;;
  • 피터팬 2015/03/02 14:43 # 삭제 답글

    바이크는 완전 문외한이지만...
    250만 히트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오래도록 좋은 글 읽을 수 있게 되길 희망합니다 . 'ㅂ'/
  • glasmoon 2015/03/02 17:38 #

    고맙습니다. 근데 '좋은 글' 부분에서는 자신이 없어지네요^^;
  • 2015/03/02 23:1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3/03 13:1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지나가던 노비 2015/04/28 19:25 # 답글

    코멧250 처음 도로를 지나갈 때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도로롱~이 아니라니!
  • glasmoon 2015/04/29 09:13 #

    과연 배기음 튠의 끝은 배기량 업!!
  • 지나가던 노비 2015/04/29 15:15 # 답글

    저도 이번에 바이크 뽑을 때 엑시브250N을 한참 고민했는데 고놈의 뽑기운 얘기가 많아서 포기... 결국 빅스로 갔습니다. 나이가 드니 오토매틱이 역시 편하더군요 .
  • glasmoon 2015/04/29 17:00 #

    저 또한 어쩌다 시내를 헤매는 날이면 왼손이 얼얼해지면서 오토매틱 생각이 들곤 하더랍니다마는, 왠지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너는 느낌이라 아직 매달리고 있습니다 크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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