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Ride of the Glasmoon

glasmoon.egloos.com

포토로그



반다이 - 스타워즈 1/72 타이 어드밴스드, X 윙, 타이 파이터 by glasmoon



2012년 루카스 필름이 디즈니에 인수되면서 여기저기 풀리기 시작한 '별들의 전쟁'의 라이센스는
건프라의 우주를 독점한 모 거대 기업으로 하여금 또다른 우주로의 대침공을 결심하게 만들었으니...


작년 말 1/72 스타파이터 시리즈를 필두로 메카닉/캐릭터 구분 없이 엄청난 물량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디즈니로부터 얻은 판권이 일본내로 한정되면서 국내에서 구하기는 조금 까다로운 처지가 되었는데
저도 바쁘다는 핑계로 손놓고 있다가 시리즈 세 번째가 나오고서야 쓸어담았네요.



시리즈 1번이 X 윙인지 타이 어드밴스드인지 조금 헷갈리지만
뭐 아버님에 대한 존경을 담아 전용기로 애용하셨던 타이 어드밴스드 x1부터 시작해 봅시다.
파인몰드에서는 유구한 시간이 지난 끝에 최후로 나온 것이건만 반다이에서는 최초라는게 재밌네요.



구성은 파인몰드와 별다르지 않아 양호한 모양새의 본체에 동 스케일 아버님 피겨 2체가 들어있습니다.
데스 스타의 표면 타일 문양의 디스플레이 베이스는 절묘한 노림수로 보이는데
블래스터 발사 효과 부품은... 글쎄요. 데칼과 똑같은 스티커도 그렇고, 저연령층을 노리는 건가?



부품양이 많지 않은데다 스냅타이트까지 되고보니 조립은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납니다.
양쪽 날개의 솔라 패널이 다중 성형으로 이미 반완성된 부품으로 들어있다는것도 거기에 일조하는데,
보다시피 게이트 역할을 하는 까만 줄이 남기도 하고, 도색하는 분들에게는 소용 없는 일이기도 하죠.
단순 조립시 색상 포인트를 겸해 기술력 과시용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도색 편의성까지 고려한 더 나은 방법을 찾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디테일이나 조립면에서 전반적으로 딱 반다이다운 품질을 보여줍니다만
핀가공도 필요없는, 그야말로 스무드하게 결합되는 최근의 건프라에 비하면 조금 뻑뻑한 감이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모형에 반다이식 스냅타이트 조립이 어색하게 여겨지는 기분 탓일까요?



다음은 아버님 전용기와 같이 발매된 아드님의 최고 유명한 전투기,
X 윙 스타파이터의 야빈 전투 사양 레드 편대 5번기입니다.
음 일단은 다른 기체로 만들려면 만들 수도 있긴 한데, 루크의 5번기에 최적화되어 있네요.



비슷한 사양으로 피겨 2체에 드로이드 2체, 랜딩 기어 및 디스플레이 베이스에 더해
양자 어뢰를 배기구에 쏘아넣는 추가 베이스와 효과 부품까지 포함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훨씬 많은 부품양에 비해 가격은 같다보니 이게 싼건지 타이가 비싼건지..??



작은 부품들도 많고 그 숫자도 많아서 조립에도 시간이 꽤 걸려버립니다.
아무리 반다이라도 이 크기에 완벽한 색재현을 기대할 순 없고 (아 RG라는 예외가 있긴 하군요;;)
기수 부분의 붉은 띠만 색상 포인트 삼아 구색을 맞춰주고 있습니다.
어차피 제대로 만들려면 전체적으로 칠하던가 데칼을 바르던가 해야하니 괜한 짓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최소한 단순 조립 단계에서도 희멀겋지 않고 시선을 잡긴 하는군요.



반다이답게 날개 가동도 부드럽고, 드로이드도 머리만 붙이는게 아니라 통째 수납하는 방식입니다.
레드 5번기 이외의 기체를 위한 디테일 차이(라기보다 촬영에 쓰인 여러 모형의 사소한 실수)를 재현한
부품을 일부 가지고 있기는 한데... 제거 가능한 스위치를 심어두었으면서 쓰지 않은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설령 그 부품들을 가지고 다른 기체를 만든다 해도 데칼은 5번기 뿐이니;;
일단 기수의 붉은 띠 부분에도 스위치가 있으므로 루크 다음가는 인기를 자랑하는 웨지 안틸레스의 2번기는
충분히 따로 나옴직한데, 정규 제품일지 또 한정질일지 라이센스나 기타 문제로 불발될지 아직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갓 발매된 따끈한 신상, 타이 파이터입니다.
역시 스타워즈 메카의 핵심은 ISD와 타이 파이터죠~~



설명 그림이 참 단촐하군요^^;
먼저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동 스케일 피겨 2체에 발사 효과 부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낙 독특한 모양새와 더불어 날개 크기가 상당해서 타이 어드밴스드보다 존재감은 더 나은 듯?



다행히 날개의 솔라 패널은 어드밴스드처럼 다중 성형하지 않고 별도로 사출하였습니다.
얇고 가는 부품은 기피하는 반다이답게 파인몰드처럼 안팎 똑같은 모양 2장을 겹치는 방식이 아니라
날개 가장자리 부분을 별도로 끼워넣는 방법을 취하고 있네요.
이걸 봐서는 이후 인터셉터나 보머가 나온다면 또다시 다중 성형을 해버릴 가능성이--;;



설정대로 콕피트의 내부 코어는 타이 어드밴스드와 부품을 공유하고 있긴 한데
더 많은 부품을 공유하는 타이 인터셉터를 고려한 구석은 별로 발견되지 않는 점이 의외라면 의외.
심플 그 자체인 스타파이터이지만 역시 셋 중 마음에 들기로는 가장 낫습니다.



이 셋이 갖춰지면 역시 이걸 하고 놀아야 하지 않겠어요? ^^;
정말 아무 생각없이 주문했는데 받고보니 타이 파이터가 둘이더라는 오묘한 섭리인지 조건 반사인지.


이미 많은 분들께서 직접 만져보셨을 터이니 따로 덧붙일 필요는 없겠지만
일단 첫 느낌은 과연 반다이답게 칼같은 디테일과 편리한 조립성을 잘도 잡았구나 하는 것이겠고
두번째는 타미야가 그러하듯 너무 칼같다보니 인간미가 없다(?)는 인상을 풍기기도 한다는 것이겠네요.
스타워즈 클래식 시리즈가 이제 40년이 다 되어가는, 아날로그 시대의 산물이어서 더더욱 그런 걸까요.
하여간 덕분에 파인몰드는 라이센스를 잃고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손을 떼게 되었으니
골목 상권까지 파고드는 대기업의 행보를 보는 것 같아 조금 씁쓸하기도 합니다.
이왕 손을 대었으니 B 윙, 타이 보머, AT-AT 등등까지 내놓지 않는다면 내 용서하지 않겠다!!

아 그래서 일단 1/72 스케일로는 Y 윙이 발매 스케줄에 들어있긴 한데
건프라와 같은 반다이 독자 판권이 아니다보니 한때 만들었던 스타트렉 제품처럼 언제 종료될지도 모르고
언제 어느것까지 나올지도 모르고 하여간 그렇습니다. (파인몰드 1/72 팰컨 묵혀두면 프리미엄 붙는건가!?)
일단 X 윙 안틸레스 2번기와 베이스 타일 세트부터 내놓지 않으련?


반다이, 드디어 우주 정복에


핑백

덧글

  • 무명병사 2015/03/12 16:44 # 답글

    이제 이름만 솔로인 밀수꾼 출신 장군님의 천년왕국 독수리호가 나오면 딱이겠군요(일단은 48로 AT-ST가 나오기는 했는데 얘는 너무 불쌍해서...).
    Falcon이 어이하여 '독수리'로 번역됐는지는 모르겠지만요.
  • glasmoon 2015/03/13 13:22 #

    뭐 걔는 안나와도 이미 파인몰드에서 대물을 뽑아논 터라 크게 아쉽지는^^;
  • 엘레시엘 2015/03/12 17:01 # 답글

    아버님 전용기의 블라스터 발사 이펙트는 왠지 콧물 발사!가 연상되는 색과 모양이군요. 좀 아쉽...
    역시 가조립 상태에서는 역사와 전통의 타이 파이터가 가장 멋지네요. Simple is the Best.
  • glasmoon 2015/03/13 13:22 #

    신상품 AT-AT에 효과 부품 꽂으면 정말 콧물 찍! 이더군요 큭큭
  • 노이에건담 2015/03/12 22:23 # 답글

    설마 반다이가 "그 외의 것은 혼웹한정입니다 호갱님" 이러지는 않겠죠?
  • glasmoon 2015/03/13 13:24 #

    판권 계약이 어떻게 돼있는지 알수 없긴 한데, 일단 건프라처럼 한정무쌍을 찍진 힘들지 않을까요 으음.
  • 리뉴얼 중입니다 2015/03/12 23:11 # 답글

    좀 크긴 하지만 팰콘이 나와줬으면....
    (색놀이로 YT-1300?)
  • glasmoon 2015/03/13 13:24 #

    아 그러고보니 팰콘이 이번 신작에서 디테일이 바뀌어 등장한다는 소리가..;;
  • LApost 2015/03/12 23:31 # 삭제 답글

    피규어로는 자바 더 헛이라던가...;;;

    일단 ISD를 기다리고는 있습니다만 과연 나올런지요. ㅠ,.ㅠ

  • glasmoon 2015/03/13 13:24 #

    레벨의 구작은 디테일이 너무나 참담해서 꼭 나와야만 합니다 ㅠㅠ
  • 피터팬 2015/03/13 09:25 # 삭제 답글

    스타워즈는 일단 아버님과 아드님 피규어 구입부터 고민해보고 나머지를 결정하기로 했죠.
    주인공없는 악세서리(?)를 갖고싶진 않아서요..^^;;
  • glasmoon 2015/03/13 13:25 #

    캐릭터는 고토의 ARTFX+로 해결하고 있는 터라 패스할 수 있었습니다 후훗~
  • sailormoon 2015/03/13 11:56 # 삭제 답글

    레벨이 파인몰드로 부터 스타워즈 금형을 인수해서 금년 하반기에 1/72 팰컨, 1/48타이, 1/48 엑스윙이 출시됩니다..이로서 파인몰드 팰컨의 소장가치는 떨어지겠지요.
  • glasmoon 2015/03/13 13:26 #

    아 그 금형이 레벨로 가는군요. 초기 제품들의 금형은 이제 보수가 좀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하여간 귀한 것들 그냥 버리진 않게 됐으니 다행입니다. ^^
  • 2015/03/13 18:4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3/13 20:4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ㅁㄴㅇ 2015/04/19 20:27 # 삭제 답글

    이번 신작 R2-D2까지 전종 구매했는데 집에 굴러다니는 레벨 이지킷 이 쓰레기들은 다 어쩐담... 싶어지네요.
  • glasmoon 2015/04/20 16:26 #

    디오라마의 쪽수 채우기용이나 피격 장면 재현용으로 쓰심이?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