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재규어 코리아는 신모델 XE의 사전 계약을 개시하는 한편
코엑스몰에 재규어 XE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였습니다.
서울 모터쇼를 비롯하여 실차를 볼 기회를 몇 번 놓친 바, 잽싸게 보고 왔습니다.

전시된 것은 각종 카탈로그에서 XE의 간판으로 자리매김하고있는 S 모델, 레이싱 레드 컬러입니다.
첫 느낌은 '생각보다 크네' 정도? 3리터 수퍼차저 엔진이 회전하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게 아쉽아쉽.

S 모델은 브레이크 캘리퍼가 붉은 색으로 칠해져 있지만 브렘보라던가 뭐 그런건 아니고^^;
휠은 익히 보던 그것이 아니라 18인치 템플러 5 트윈 스포크가 달려 있습니다.
20인치 프로펠러 10 스포크 휠은 옵션으로 받아줄 것 같긴 한데... 20인치는 좀 오버 아닌가?

이번 XE가 전반적으로 전면은 칭찬받는 반면 후면은 좀 까이는 편이나
글쎄요, 전 취향이 구식이어서인지 XF 때나 이 XE나 딱히 못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요즘 벤츠들의 테일 램프가 지나치게 선이 많다고 느끼는 편이라... 구식 맞는건가;;;

하여간 전반적으로 XJ에서 따온거 아니랄까봐 넓고 길고 낮은 인상.
전장, 전폭, 전고, 축거 순으로 4,672-1,850-1,416-2,835 입니다. 물론 단위는 밀리미터.
(참고로 BMW 3 세단은 4,624-1,811-1,429-2,810, 벤츠 C 클래스는 4,700-1,810-1,445-2,840)

덕분에 운전석에 앉았을 때 느껴지는 좌우 공간은 과장을 좀 보태 XF 부럽지 않을 정도?
하지만 XF는 물론 동 세그먼트의 다른 차들에 비해 시트 포지션은 낮아 보입니다.
인테리어 질감은 꽤 고급스럽긴 한데... 스포츠 세단에 글로시 마감이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8인치 디스플레이에는 타 재규어 모델과 마찬가지로 지니맵 내비게이션이 들어가며
오디오는 메르디안의 380W/825W 시스템이 들어갈 예정.

뒷 좌석의 공간은 '생각했던 것에 비해서는' 앉을 만했습니다.
헤드룸이든 레그룸이든 여유롭다고는 절대 못하겠으나 머리나 무릎이 닿거나 할 정도는 아니라는 얘기.
물론 신장이 180 센티미터를 훌쩍 넘기는 건장한 남성이라면 도리없이 불편하겠지만
표준 체격의 남성이나 어지간한 여성, 아이들이라면 태우기 미안할 것 같진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타일을 위해 후방 공간을 살짝 희생한 대신 운전석 주변이나 외관 라인을 매끄럽게 뽑아낸,
'스포츠 세단'이라는 단어의 기준을 BMW 3 세단으로 삼는다면 '세단'보다 '스포츠'쪽에 살짝 치우친,
그러니까 3 세단과 4 그란쿠페 사이의 어디쯤... 이랄까 싶은 느낌이었습니다.
항상 서넛 이상이 타고 이동해야 하는 패밀리 세단으로는 추천하기 어렵지만
혼자 또는 둘이서 타다가 이따금 한두 명 더 태우는 정도라면, 거기에 멋진 스타일을 찾는다면 적당할 듯.
이제 내외관을 봤으니 몰아봐야 할텐데, 아직 시승차도 없고 언제쯤 가능할런지 알 수 없네요.
재규어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에는 디젤 3 트림, 가솔린 2 트림이 판매되며
가격은 2.0 디젤에서 프레스티지 4,760만원, R-스포트 5,400만원, 포트폴리오 5,510만원,
2.0 가솔린에서 프레스티지 4,800만원, 3.0 수퍼차저의 S는 6,900만원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 팝업 스토어는 8월 초까지 약 한 달간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며
이후 롯데월드몰로 자리를 옮겨 다시 약 한 달간 운영된다 하니 관심있는 분께서는 참고하세요.
덧글
나고야역에도 XE 한창 전시 중이었는데, 제대로 보질 못해서 저길 또 한번 가볼까. .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펙상 재규어가 더 무겁지만, 실제 운전해보면 훨씬 가볍게 느껴지고, 서스펜션이 BMW보다 고 사양이라 핸들링에서도 재규어 승. 트랜스미션은 둘 다 같은 ZF 8단을 사용하지만, 세팅면에서 항시 원하는 기어를 사용할 수 있는 재규어 승. 디자인에서도 마찬가지. BMW가 이기는 부분은 연비 뿐이라는.ㅠ_ㅠ
그런데 335i 탈 때는 그렇게 좋다고 했으면서 XE S 타고나니 전부 비교 하락;; 아 이거 믿어야 하나요~ BMW 이렇게 밀리나요~~
영상에서 극찬하는 서스펜션은 S 사양이니 좀 다르긴 할텐데, 일반 사양 대비 일부 부품과 세팅만 다를지 메커니즘에 차이가 있을지도 궁금한 부분이네요. 알루미늄을 그렇게 바르고서도 중량이 더 나가는걸 보면 뭔가 채워넣긴 넣었단 얘긴데..?
일단 S 모델에는 이하 사양 대비 소프트웨어(어댑티브 다이내믹스)와 하드웨어(스포츠 서스펜션)가 보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재규어를 몰아본 적은 없어서 잘은 모르겠고, 스프링과 댐퍼를 바꿨다니 BMW의 M서스 비슷한건가 싶긴 한데, 그런것치곤 전고에 변화가 없어서, 매장 딜러에게도 물어봤으나 당연히 묵묵부답... 뭐 그렇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