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모형 관련으로 가장 큰 뜬금포가 아닐까 싶은 소식이네요.
스푸트니크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업적을 달성하며 아직도 현역으로 뛰고있는,
미국의 아폴로-새턴과 쌍벽을 이루는 로켓계의 수퍼스타 소유즈(聯合) 우주선/로켓의 모형을
굿스마일 컴퍼니(良笑)가 발표했습니다. 그것도 완제품이 아닌 색재현 프라모델!?

운반 열차와 세트 상품으로 철도 모형을 염두에 두었으므로 N게이지(1/160)로 제작되었으나
협궤를 쓰는 일본 특성상 N게이지가 1/150으로 통용되기에 결과적으로 1/144에 준합니다.
전체 길이는 약 32 센티미터, 가격은 5,370 엔으로 내년 3월 발매 예정이라는군요.

자체 기믹과 전용 베이스/스탠드를 통해 발사 태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 음... 이것은 확실히 좋은 것이로군요.

반다이의 초합금과 같은 세세한 기믹과 내부 디테일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각 단의 분리와 탑재된 소유즈 우주선은 재현하고 있습니다. 전개 상태의 우주선도 별도 포함.

실기의 디테일에 비할 바야 못되지만 흔치 않은 소유즈의 모형 치고는 꽤 준수한 편으로 보입니다.
운반 열차가 포함된 덕분에 발사대가 해결되었다는 것도 큰 강점이겠죠?
뭐 제대로 나온다면 온갖 에칭과 옵션들이 나올테고, 능력있는 분들께선 괴물 작례를 만드실테고~

다색 성형을 통해 조립만으로도 이 정도는 재현된다고 하는군요.
반다이 초합금 아폴로, 우주왕복선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는 필수 아이템이 될 듯.
문제는 경험이 없는 굿스마일이 정밀도 높은 스케일 모형을 제대로 뽑아낼수 있느냐는 것일텐데...
뭐 일단 기대해 봅시다! 이런 모형이 언제 어디서 또 나온다고!!
(반다이 하세가와 그외 다수 니들 그동안 뭐했어!? 구석에서 손들고 반성해!)
반다이 - 어른의 초합금 1/144 아폴로 11호 & 새턴 V형 로켓
반다이 - 어른의 초합금 1/144 우주왕복선 엔데버호
덧글
레고도 새턴 로켓을 내놓더니 이건 더 뜬금없군요. 누군가 개조해서 ICBM 모델로 만드는 사람 나오지 않을까도 습니다.
2단까지는 사실상 같으니 그 위만 손봐서 최초의 ICBM 세묘르카로 만드는 작례가 안나올 수 없겠습니다?
현실은 힘은 센데 조작 어려워서 위성궤도 이상 가기 어렵다 하지만...
스페이스 X의 팰컨도 저런 식의 묶음을 썼고, 제어공학과 하드웨어가 비약적으로 발전했으니 돌파구가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
메이슨이 대공 미사일로 소유즈 날려버리는 그것!
그런데.... 굿스마??
혹시 넨도로이드 판으로도 나오는 건가요?
배송료가!!
부품분할? 색분할? 본업이 밀리터리 프라모델이었습니다. 저정도면 눈물 나게 고마운 수준.
기믹? 로켓에게 얼마나 대단한 기믹을 바라는진 모르겠지만 단분리 재현 되고 소유즈 수납 재현 되면 OK
레고 새턴 로켓이랑 같이 세워둬야겠네요. 새턴 쪽이 3배는 거대하다는게 걸리지만요.
이참에 레벨제 1/144 아폴로-새턴을 같이 작업해보셔도? ^^